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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의 강자 멀티링크 시스템, 국내 G80 등 다수 차량 장착, 성능 G90

서스펜션을 사용하지 않게 되면 자동차는 굉장히 즉흥적으로 도로의 전반적이고 구체적인 상황들을 탑승객과 운전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마치 진짜 여러 말들이 마구 달리는 것을 경험하는 것과 비슷할 것입니다. 이 느낌을 조금 편안하고 과학적인 수치계산의 결과물로 우리는 현대사회에서 접하게 되는데요, 멀티링크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의 멀티링크 서스펜션 시스템은 무엇인지 보겠습니다

자동차 리어 서스펜션은 차량에 안정성, 편안함 및 제어력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속, 제동, 코너링 중에 적절한 견인력과 안정성을 유지하여 안전한 핸들링과 기동성을 보장합니다. 또한 리어 서스펜션은 노면의 충격과 진동을 흡수하여 탑승자의 승차감을 향상시킵니다.

 

균일한 중량 배분, 차량 동역학 최적화 및 타이어 마모 감소에 기여합니다. 전반적으로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은 도로에서의 차량 안정성, 편안함 및 성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BMW 850i
BMW 850i

자동차의 멀티링크 서스펜션 시스템은 핸들링, 안정성 및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정교한 설정입니다.

 

여러 링크와 컨트롤 암을 사용하여 휠 허브를 섀시에 연결하므로 각 휠이 독립적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 디자인은 타이어와 도로의 접촉을 최적화하고 견인력을 향상시키며 코너링 중 차체 롤링을 최소화합니다.

멀티링크 서스펜션은 도로 진동과 요철을 효과적으로 완화해 부드럽고 세련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스포티한 핸들링과 편안함의 균형을 제공하여 많은 차량에서 인기 있는 선택이 됩니다.

멀티링크의 주요 구성

멀티링크 서스펜션의 주된 목적은 차량의 핸들링과 승차감을 최적화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도로 상황에 관계없이 운전자에게 우수한 주행 안정성과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멀티링크 서스펜션의 핵심 구성 요소는 여러 링크로, 이들은 각각 독립적으로 움직일 수 있어 차량의 바퀴가 다양한 도로 조건에 대응하여 더욱 유연하게 반응할 수 있게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링크들은 상부 암(upper arm), 하부 암(lower arm), 종 방향 암(longitudinal arm), 그리고 때때로 횡 방향 암(transverse arm) 등으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복잡한 구조는 각 바퀴가 도로의 불규칙성에 독립적으로 대응하면서도 차체를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게 해, 고속 주행 시나 급격한 방향 전환 시에도 차량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멀티링크 서스펜션의 우수한 핸들링

멀티링크 서스펜션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우수한 핸들링 성능입니다.

이 시스템은 차량의 바퀴가 도로와 항상 최적의 각도를 유지하도록 도와줌으로써, 타이어와 도로 사이의 접지력을 최대화합니다. 이는 고속 주행 중에도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하며, 특히 코너링 시 차량의 반응성과 정밀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멀티링크 서스펜션은 차량의 롤(roll)과 피치(pitch)를 효과적으로 제어하여, 운전자와 승객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멀티링크의 향상된 승차감

다른 중요한 특징은 향상된 승차감입니다.

 

아우디 A5 40
아우디 A5 40

멀티링크 서스펜션은 각 바퀴가 독립적으로 움직임으로써 도로의 충격과 진동을 개별적으로 흡수하고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차량이 불규칙한 도로 표면 위를 주행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충격을 크게 줄여주며, 결과적으로 차내의 승객들은 더욱 부드럽고 편안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멀티링크 서스펜션은 차량의 속도에 관계없이 일관된 승차감을 유지하는 데 있어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국내 자동차의 멀리 링크 서스펜션 사용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80은 뛰어난 핸들링, 편안함, 안정성으로 유명한 멀티링크 서스펜션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이 정교한 서스펜션 설정은 휠을 섀시에 연결하는 여러 링크와 컨트롤 암으로 구성되어 휠 움직임과 정렬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1. 향상된 핸들링 및 안정성:

제네시스 G80의 멀티링크 서스펜션 시스템은 차체 롤링을 최소화하고 타이어와 노면 접촉을 최적화해 핸들링과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다중 링크와 컨트롤 암을 사용하면 각 바퀴가 독립적으로 움직일 수 있어 코너링 및 조종 중에 바퀴 사이의 힘 전달이 줄어듭니다.

이를 통해 견인력과 접지력이 향상되어 G80이 공격적인 운전 조건에서도 평정심과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편안한 승차감:

제네시스 G80의 멀티링크 서스펜션은 성능상의 이점과 함께 편안하고 세련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노면의 요철과 결함을 흡수하여 실내로 전달되는 진동과 거친 느낌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각 휠의 독립적인 움직임은 도로의 방해 요소를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되어 G80이 고르지 않은 지형에서도 부드럽게 활공하는 동시에 탁월한 평정심과 제어력을 유지합니다.

3. 적응형 댐핑 시스템:

Genesis G80에는 승차감과 핸들링 정밀도를 더욱 향상시키는 적응형 댐핑 시스템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주행 조건, 차량 속도 및 노면 피드백을 기반으로 서스펜션 댐핑 특성을 실시간으로 지속적으로 조정합니다.

 

적응형 댐핑 시스템은 변화하는 조건에 자동으로 적응하여 승차감과 동적 성능을 모두 최적화하여 균형 있고 매력적인 운전 경험을 보장합니다.

4. 정확한 조향 반응:

Genesis G80의 멀티링크 서스펜션 시스템은 정확한 조향 반응과 민첩성을 제공하여 운전자가 코너와 커브를 자신 있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G80 3.5
G80 3.5

서스펜션 지오메트리와 튜닝은 예측 가능하고 반응성이 뛰어난 핸들링 특성을 제공하도록 신중하게 조정되어 운전자의 자신감과 제어력을 향상시킵니다.

 

고속도로를 주행하든 구불구불한 도로를 주행하든 G80은 운전자의 입력에 정확하고 침착하게 반응하여 매력적이고 보람찬 운전 경험을 제공합니다.

결론

멀티링크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을 탑재한 제네시스 G80은 뛰어난 승차감과 핸들링 다이내믹스에 기여하는 여러 가지 장점을 자랑합니다.

첫째, 멀티링크 디자인은 독립적인 휠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여 타이어와 노면의 접촉을 최적화하고 코너링 및 가속 시 안정성과 견인력을 향상시킵니다. 그 결과 핸들링 정밀도가 향상되고 차체 롤링이 줄어들어 운전자에게 더욱 매력적이고 자신감 있는 운전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멀티링크 설정은 도로 결함과 진동을 효과적으로 격리하여 거칠거나 울퉁불퉁한 표면에서도 탑승자가 더욱 부드럽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도로 교란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완화하는 능력은 기내 내부의 소음, 진동 및 충격(NVH) 수준을 최소화하여 승객에게 고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이로 인해 G80은 편안함과 세련미가 가장 중요한 장거리 크루즈 및 일상 출퇴근에 이상적인 선택이 됩니다.

 

멀티링크 설계를 통해 엔지니어는 서스펜션 형상과 특성을 미세 조정하여 스포티한 핸들링과 안락한 승차감 사이의 균형을 달성하고 다양한 운전 선호도와 도로 조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장점에도 불구하고 G80의 멀티링크 리어 서스펜션에는 개선할 수 있는 몇 가지 약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잠재적인 단점은 단순한 서스펜션 설계에 비해 복잡성과 비용이 증가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지 관리 및 수리 비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중 링크 설정의 복잡한 특성으로 인해 최적의 성능과 수명을 보장하려면 더 자주 검사하고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멀티링크 서스펜션은 편안함과 성능의 균형을 제공하는 데 탁월한 반면, 일부 매니아는 활기찬 운전을 위해 보다 공격적이거나 트랙 중심 설정을 선호할 수도 있습니다.

 

잠재적인 약점을 해결하고 G80의 성능과 정교함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몇 가지 개선 사항이 구현될 수 있습니다.

 

서스펜션 튜닝 및 보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면 승차감, 핸들링 역학 및 NVH 수준을 더욱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료 및 제조 기술의 발전은 멀티 링크 서스펜션 구성 요소의 무게와 복잡성을 줄여 전반적인 효율성과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응형 댐핑 또는 에어 서스펜션 기술의 통합은 훨씬 더 큰 다양성과 조정성을 제공하여 운전자가 자신의 선호도와 운전 조건에 맞게 서스펜션 특성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G90 LWB
G90 LWB

전반적으로 G80의 멀티링크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은 수많은 장점을 제공하지만 지속적인 혁신과 개선을 통해 성능, 편안함 및 드라이빙 다이내믹스가 더욱 향상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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