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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카 코닉세그 하이브리드 GEMERA, 2300마력, V8, 3기통 TFG

하이퍼카에는 여러 가지의 메이커들이 존재하고 그중에서 코닉세그(Koenigsegg)의 자동차들은 나름의 색깔이 분명하게 나뉘는 성능을 자랑하는 작동장치들의 집합체이다. 실험적이고 시장성의 개척적인 요소가 분명하게 보이는 코닉세그의 자동차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코닉세그
코닉세그

 

코닉세그

TFG

 

 

하이퍼카 코닉세그 Gemera V8, TFG 3 기통 

일반적인 상식선에서는 3 기통으로 무슨 파워가 날 수 있겠나 싶은 생각이 들 수 있겠지만, 코닉세그의 엔진은 조금 다른 모습을 취하는 경향이 있는듯합니다. 

먼저, 3 기통의 2.0은 캠축이 존재하지 않는 방식으로 공기압을 사용하여 연료와 배출 밸브를 조절하는데 그러므로 공간의 축소와 배기가스의 엔진이 식은 상태에서 시동을 걸을 때 나오는 대부분의 매연을 60%으로 줄일 수 있어서 탁월한 탄소제거 내지는 친환경적이지는 않지만 효과적인 연료의 사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기본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2.0 liter, 트윈터보 직렬 3 기통, 600 마력, 600Nm 토크

Dark Matter E-Motor, 6 phase Raxial Flux를 사용하여 특수제작한 전기모터를 사용하여 1100마력의 예외적인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전방에 1개 후방에 각각 1개씩 하여 3개의 전동모터에서 1100마력의 출력을 내며, 시스템 출력은 1700마력 기본으로 하여, 시스템 토크는 356.9kg.m을 냅니다. 이런 토그면 순간 가속력을 내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제로백이 1.9초, 최고속도 400km, 전기차모드주행거리 50km, 전기차 모드의 최고 속도는 300km입니다.

 

4인승에 뒷좌석이 넉넉하며, 짐칸에 자체 캐리어 4개를 담아서 여행용으로 사용하고 싶으면 차체 지붕에 연결할 수 있는 

부분도 장착하여 기능성의 하이퍼카인데 신개념의 자동차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4 AWD, 4륜 토크 벡터링, 4륜 조향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배터리 용량은 15 kWh입니다. 

 

제메라(게메라, Gemera) 5.0은 V8 엔진을 사용하며 제스코에서 조금 변형을 주어서 사용합니다. 

기본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5.0 liters, V8, 1500 마력, 1500Nm 토크, Jesko 엔진, 2300마력 최대, 전기모터 출력 800마력입니다.

하이퍼카

 

 

코닉세그 제메라에 대한 개요

코닉세그 제메라(Koenigsegg Gemera)는 스웨덴의 초고속 스포츠카 제조사인 코닉세그가 개발한 첫 번째 4인승 그랜드 투어러입니다.

 

이 차량은 뛰어난 성능과 함께 실용성을 갖추고 있으며, 독특한 혁신 기술이 도입되었습니다. 제메라는 1700마력의 출력을 자랑하며, 이는 고성능 가솔린 엔진과 3개의 전기 모터를 결합하여 달성합니다.

 

이러한 파워트레인 구성으로 인해 제메라는 순수 전기 모드로도 운행이 가능하며, 연료를 사용할 경우 최대 1000km의 주행 거리를 보장합니다.

 

디자인 면에서도 제메라는 코닉세그 특유의 극적이고 혁신적인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넓은 실내 공간과 네 개의 좌석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Koenigsegg Automated Twisted Synchrohelix Actuation Doors' (KATSAD) 시스템에 의해 사이드 도어가 열리면서 차량 진입 및 하차가 용이해집니다.

제메라는 그랜드 투어러 카테고리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초고속 스포츠카에서 기대하는 성능과 함께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까지 갖추었습니다.

 

코닉세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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