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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뉴 M2 쿠페, S58 트윈터보 엔진 6기통, M 카본 루프, 단조 크랭크축

S58 엔진은 BMW의 풍부한 고성능 엔진 생산 역사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나타냅니다.

 

 

 

새로운 BMW M2 쿠페의 동력 장치로 출시된 S58은 이전 모델의 전통을 이어가는 동시에 최첨단 기술과 엔지니어링을 통합하여 현대적인 성능 매니아의 요구를 충족합니다.

 

 

 

 

S58 엔진과 BMW 뉴 M2 쿠페를 살펴보겠습니다

BMW M 디비전의 유산

1972년 설립된 BMW의 M 디비전은 자동차 엔지니어링의 경계를 넓히는 고성능 차량의 대명사였습니다.

 

 

 

1978년 출시된 전설적인 M1부터 상징적인 M3 및 M5 모델에 이르기까지 M 부문은 파워, 정확성, 럭셔리함을 결합하여 신나는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차량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습니다.

 

새로운 M2 Coupe에 S58 엔진을 도입하는 것은 이러한 유산의 연속이며, 성능 우수성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를 구현합니다.

 

 

BMW Inline-6 ​​엔진의 진화

인라인 6 엔진 구성은 수십 년 동안 BMW 엔지니어링 철학의 초석이었습니다.

 

부드러움, 균형 및 동력 전달로 유명한 인라인 6 레이아웃은 BMW의 가장 유명한 모델 중 다수를 구동했습니다.

 

S58 엔진은 이전 세대 M2, M3 및 M4 모델을 구동했던 이전 S55의 성공을 바탕으로 이 구성의 최신 버전입니다.

 

BMW M2 COUPE
BMW M2 쿠페 ( 초경량 단조 휠 알아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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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M2
BMW 내차만들기

 

 

BMW M2는 그 독보적인 디자인과 고품질 내 외장 마감, 폭발력 넘치는 역동적인 주입력 등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단위는 mm입니다.

전장 4580 엔진 타입 BMW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3 리터, 2993cc
전폭 1885 속도,
제로백
안전 최고 속도 250 km,
( 285km )
4.1초
전고 1405  복합연비 8.5 km/ 리터 
축간거리 2745 최고 출력 460 마력/ 6250 rpm,
( 338 kW )
- - 최대 토크 56.1 kg.m/ 6250 rpm
연료탱크 용량 52 리터 변속기 수동 6단/ 자동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트랜스미션)
 공차 중량 1755 kg  연비등급 5 등급
구동방식 후륜구동(FR) CO2 배출량 203 g/km
 *****************************  ******************************** ************************** ***************************** 
 타이어
전 275 / 35ZR19
후 285 / 30ZR 20
스트로크/보어 (mm) 90 / 84

 

BMW 드라이빙 센터
BMW 드라이빙 센터

 

 

 

 

S58 엔진의 설계 및 엔지니어링

핵심 아키텍처

S58 엔진은 트윈 터보차징 기능을 갖춘 3.0리터 인라인 6 엔진입니다.

 

 

 

이는 4기통과 6 기통 구성을 모두 포함하는 BMW 모듈러 엔진 제품군의 일부인 BMW의 B58 모듈러 엔진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러나 S58은 BMW M 모델의 고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광범위하게 수정되었습니다.

 

터보차징 및 인덕션

S58 엔진의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트윈 터보차저 시스템입니다.

 

 

 

단일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를 사용하는 일부 경쟁사와 달리 S58은 각각 3개의 실린더에 전력을 공급하는 2개의 모노 스크롤 터보차저를 사용합니다.

 

이 구성은 터보 지연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즉각적인 스로틀 반응과 선형 전력 공급을 제공합니다.

터보차저는 엔진 가까이에 장착되어 배기 매니폴드의 길이를 최소화하고 지연을 더욱 줄입니다.

 

냉각 시스템

고성능 엔진에서는 열 관리가 매우 중요하며, S58은 극한 조건에서도 최적의 작동 온도를 보장하는 고급 냉각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에는 추가 엔진 오일 쿨러, 변속기 오일 쿨러 및 간접 인터쿨러가 포함됩니다.

인터쿨러는 보조 냉각수 회로를 통해 공급되며, 이는 충전 공기 온도를 낮게 유지하여 효율성과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내부 구성 요소 및 재료

S58 엔진의 내부 구성 요소는 성능 주행과 관련된 높은 스트레스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크랭크샤프트는 고강도 강철로 단조되었습니다.

 

실린더 블록도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강도와 무게 절감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또한 실린더 헤드에는 3D 프린팅 코어가 통합되어 있어 기존 제조 방법으로는 달성하기 어려운 최적화된 냉각 채널을 가능하게 합니다.

 

가변 밸브 타이밍 및 리프트

S58 엔진에는 BMW의 VALVETRONIC 가변 밸브 리프트 시스템과 Double-VANOS 가변 캠축 타이밍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VALVETRONIC을 사용하면 흡기 밸브 리프트를 가변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 스로틀 반응과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Double-VANOS는 흡기 및 배기 캠축의 타이밍을 조정하여 엔진 작동 범위 전체에서 동력 전달 및 토크를 향상시킵니다.

 

 

 

성능 특성

전력 출력 및 토크

BMW M2 쿠페에서 S58 엔진은 최대 460마력과 572Nm의 토크라는 인상적인 출력을 생성합니다.

 

 

 

이는 S55 엔진을 활용한 이전 세대 M2 컴페티션에 비해 대폭 향상된 수치입니다

 

가속 및 최고 속도

S58 엔진을 탑재한 BMW M2 쿠페는 단 4.1초 만에 0에서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빠른 가속은 엔진의 높은 출력과 터보차저 시스템의 효율성을 입증합니다.

최고 속도는 전자적으로 250km로 제한되지만 옵션인 M 드라이버 패키지를 사용하면 285km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전송 옵션

M2 쿠페의 S58 엔진은 6단 수동변속기 또는 8단 자동변속기와 짝을 이룹니다.

 

 

 

수동 변속기는 촉각적 연결을 높이 평가하는 순수주의자들이 선호하는 직접적이고 매력적인 운전 경험을 제공합니다.

반면에 자동 변속기는 빛처럼 빠른 변속을 제공하고 자동 및 수동 모드 모두에서 작동할 수 있어 다양한 운전 조건에 맞게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기 노트 및 사운드 엔지니어링

엔진 소리는 운전 경험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S58은 실망하지 않습니다.

 

M2 Coupe는 선택한 주행 모드에 따라 배기를 조절하는데 스포츠 및 스포츠+ 모드에서는 배기음이 더욱 공격적이고 짜릿한 사운드를 내며, 컴포트 모드에서는 더욱 차분해 일상적인 운전에 더욱 세련되고 조용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기술 혁신

디지털 엔진 관리

S58 엔진은 작동의 모든 측면을 감독하는 고급 디지털 엔진 제어 장치(ECU)에 의해 관리됩니다.

 

 

 

여기에는 연료 분사, 점화 시기, 터보차징, 배기가스 제어가 포함됩니다.

ECU는 최적의 성능, 효율성 및 배출가스 규제 준수를 보장하기 위해 엔진 매개변수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조정합니다.

 

경량 구조

무게 감소는 S58 엔진 설계의 주요 초점입니다.

 

알루미늄, 단조 크랭크샤프트, 단조 피스톤 부품 등 경량 소재를 사용하면 엔진 전체 중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성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차량의 프런트 엔드 무게를 줄여 M2 Coupe의 핸들링과 민첩성을 향상시킵니다.

 

배출가스 통제

S58 엔진은 고성능 자격 증명에도 불구하고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표준을 충족합니다.

 

미립자 필터, 촉매 변환기, 연소 효율을 최적화하는 고급 연료 분사 시스템 등 일련의 배기가스 제어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엔진의 인상적인 성능을 유지하면서 엔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결 및 운전자 지원

S58 엔진과 M2 Coupe의 온보드 시스템이 원활하게 통합되어 운전자에게 다양한 연결 및 운전자 지원 기능을 제공합니다.

 

 

 

M2 Coupe에는 내비게이션, 엔터테인먼트 및 차량 설정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BMW의 최신 iDrive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면충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후방 충돌 경고, 파킹 어시스턴트 등의 운전자 지원 기능은 운전 경험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킵니다.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및 핸들링

섀시 및 서스펜션

M2 Coupe의 섀시와 서스펜션은 S58 엔진의 성능을 보완하도록 세심하게 조정되었습니다.

 

 

 

이 차량은 맥퍼슨 스트럿 프론트 서스펜션과 멀티링크 리어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으며, 둘 다 뛰어난 핸들링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맥퍼슨 스트럿
맥퍼슨 스트럿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은 주행 조건과 선택한 주행 모드에 따라 실시간으로 조정되는 전자 제어식 댐퍼를 제공합니다.

 

조향 및 제동

M2 Coupe의 스티어링 시스템은 정확하고 반응성이 뛰어난 피드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다양한 지원 수준에 맞게 조정될 수 있어 편안함과 스포티함 사이의 균형을 제공합니다.

 

M2 Coupe는 또한 대형 통풍 디스크와 멀티 피스톤 캘리퍼를 갖춘 고성능 브레이크를 갖추고 있어 공격적인 주행 중에도 강력하고 일관된 제동력을 보장합니다.

 

무게 배분

BMW M 자동차의 특징 중 하나는 거의 완벽한 중량 분포입니다.

 

프론트 엔진, 후륜 구동 레이아웃을 갖춘 M2 쿠페는 민첩성과 핸들링 특성을 향상시키는 균형 잡힌 중량 배분을 달성합니다.

 

S58 엔진의 경량 구조는 이러한 균형에 기여하여 역동적인 주행 중에도 차량의 안정성과 제어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공기역학

공기역학적 효율성은 고성능 차량에 매우 중요하며, M2 Coupe에는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고 항력을 줄이기 위한 여러 기능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유체역학
유체역학

차량 디자인에는 대형 공기 흡입구가 있는 공기 역학적 전면 범퍼, 리어 스포일러 및 리어 디퓨저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함께 작용하여 고속에서 다운포스와 안정성을 향상시켜 전반적인 성능과 주행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M2 쿠페의 맥락에서 본 S58 엔진

완벽한 경기

S58 엔진과 BMW M2 쿠페는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스릴 넘치는 운전 경험을 제공하는 차량을 만듭니다.

 

 

 

엔진의 높은 출력, 반응성이 뛰어난 터보차저, 첨단 기술은 M2 쿠페의 민첩한 섀시, 정밀한 스티어링, 강력한 브레이크로 보완됩니다.

 

이러한 시너지 효과로 인해 자동차는 경주 트랙에서처럼 구불구불한 산악 도로에서도 운전할 때 신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경쟁사와 비교

경쟁이 치열한 소형 고성능 쿠페 부문에서 M2 Coupe는 성능, 핸들링 및 일상적인 유용성이 결합된 덕분에 두각을 나타냅니다.

 

포르쉐 718 카이맨, 아우디 TT RS 등 경쟁사들은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지만 M2 쿠페의 인라인 6 엔진과 후륜구동 레이아웃은 차별화되는 독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수동 변속기의 가용성은 그것이 제공하는 참여와 제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운전 매니아에게 매력적입니다.

 

일상적인 사용성

M2 쿠페는 고성능 기계임이 틀림없지만, 일상적인 사용에 필요한 실용성과 편안함도 제공합니다.

 

내부는 고급 소재와 첨단 기술로 잘 꾸며져 있습니다.

 

특히 컴포트 모드의 어댑티브 서스펜션을 갖춘 차량의 승차감은 매일 출퇴근 및 장거리 여행에 충분히 편안합니다.

뒷좌석은 넓지는 않지만 필요할 때 승객이나 화물을 운반할 수 있는 추가적인 다양성을 제공합니다.

 

 

 

결론

S58 엔진은 BMW의 엔지니어링 능력의 정점을 나타내며, 탁월한 성능과 첨단 기술을 컴팩트하고 효율적인 패키지로 제공합니다.

 

 

 

새로운 BMW M2 쿠페와 결합될 때, 이 엔진은 M 디비전의 정신을 구현하며, 강력함, 정밀함, 그리고 운전의 즐거움을 완벽하게 조화시킨 차량을 만들어냅니다.

 

도로나 트랙에서 M2 쿠페와 S58 엔진은 비교할 수 없는 운전 경험을 제공하며, 고성능 쿠페의 세계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우는 것이 확실합니다.

 

궁극의 운전 경험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M2 쿠페와 S58 엔진은 모든 면에서 놀랍고 잊을 수 없는 주행을 제공하는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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